트로트 가수 김호중
독일 유학 중 겪었던
안타까운 에피소드 공개

출처: instagram@hojoongng, MBC ‘복면가왕’
출처: instagram@hojoongng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독일 유학 중 겪었던 충격적인 일화를 전격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호중은 지난 2일 오후에 방송되었던 KBS2 ‘오케이? 오케이!’에 출연해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을 만나 아이들의 고민을 경청하며 위로를 건네줌으로써 힐링을 선물했다.

해당 방송에서 일상생활 속에서 차별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이야기에 오은영 박사가 불합리한 점은 꼭 말해야 한다며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를 듣던 김호중은 자신 또한 독일 유학 때 인종차별을 겪었다며 관련 일화를 공유했다.

당시 김호중은 “독일어로 노래해야 했는데 제 발음에 한계가 있었다. 동양인이다 보니 친구들이 중국어처럼 이상하게 흉내 내고 놀리더라”라고 말하면서도 “저는 가만히 있지 않았다. 용기 내서 그건 굉장히 부끄러운 행동이라고 크게 말하자 다른 사람들이 모두 제 편을 들어줬다”라고 경험담을 전해 오은영 박사의 솔루션에 살을 덧붙였다.

출처: KBS 2TV ‘오케이? 오케이!’

김호중이 독일로 유학하러 가게 된 계기에는 지난 2010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한 이후였다.

김호중 측은 당시 2월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고딩 파바로티’로 출연했던 동영상을 접한 독일 베를린 소재 RUTC 아카데미에서 유학 제안을 해왔다고 밝힌 바 있다.

세 번에 걸쳐 ‘스타킹’에 출연했던 김호중은 2009년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에 합격한 데 이어 독일 베를린 소재 음악대학으로 유학을 떠났다.

그는 수영선수 박태환, 피겨선수 김연아가 받았던 ‘대통령 인재상’을 2009년 수상자로 수여해 주변의 도움으로부터 유학길에 오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김호중은 성악가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기 전 과거 가슴 아픈 가정사를 공개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출처: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스타킹’에 출연했던 김호중은 초등학생 당시 가출한 부모를 대신해 할머니와 단둘이 지내왔다면서 온몸에 문신을 새겨 나쁜 짓을 하는 등 일탈을 일삼은 이른바 ‘문제아’였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안 계신다는 이유로 따돌림을 많이 당했다던 김호중은 어느 순간 상황이 역전되어 자신을 괴롭혔던 친구들을 괴롭히게 되었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자 결국 중학생 당시 교내폭력서클에 가입해 활동하기도 했다며 당시 어두웠던 과거를 고백했다.

이후 2008년 그의 유일한 가족이었던 할머니가 대장암으로 숨지기 직전 “하늘에서 지켜볼 테니 똑바로 살아라”라는 유언을 듣고 난 후 깨달음을 얻어 성악가를 꿈꾸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다 개과천선해 유학길을 오른 김호준을 향해 한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가 김호중이 독일 유학을 했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이라고 주장해 파문이 일었다.

출처: youtube@김용호연예부장
출처: instagram@hojoongng

전직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 씨가 지난 2020년 유튜브 채널 ‘김용호연예부장’에서 ‘[충격 단독] 울산 목공파 김호중!(+독일 유학의 진실)’이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을 올려 김호중의 독일 유학에 관한 의혹을 제기했다.

영상 속 유튜버 김용호는 “김호중의 인생은 영화 ‘파파로티’와 전혀 딴판이었다”라며 “또 영화를 만든다고 한다. 이번엔 직접 출연까지 한다고 한다. 저는 그 꼴 못 본다”라며 맹렬히 비판했다.

그는 “김호중은 한 번도 제대로 된 독일 유학을 한 적이 없다”라며 “지인들과 동기들에게 제보받았다. 당시 김호중은 독일 유학을 시도했으나, 그동안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아 성과가 없었기에 받아주는 성악 기관이 없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과거 SBS ‘스타킹’에서 연결해 준 어학원 비슷한 곳이나 2개월짜리 아카데미는 유학이라 말할 수 없다”라며 “기본적으로 유학이라고 하는 것은 정식 인가를 받은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을 말한다”라며 일침을 놓았다.

이어 그는 “‘사랑의 콜센타’에서 김호중이 ‘유렵 여행 중 소매치기를 당해 독일 유학 사진이 하나도 없다’고 했다. 사진이 왜 없느냐. 소매치기를 당해서 없는 게 아니라 애초에 독일 유학을 하지 않았기에 사진이 없는 것이다”라며 “있지도 않은 독일 유학 에피소드를 포장해 실제처럼 말하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라며 가수 김호중을 비판하기도 해 논란을 빚었다.

한편 가수 김호중은 다음 달 30일 경기 고양체육관에서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를 열고, 추석 연휴 중 TV에 공연 영상을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8
+1
2
+1
7
+1
1

TV 랭킹 뉴스

    5

    1. 김호중가수 안티기자님
      가끔씩 올라오는 이런식의 과장된 악의적인 거짓기사…
      기자님 이름 당당하게 올리세요
      이젠 그만좀 하세요
      그리고 김호중가수의 선한영향렉과 그를통해 위로와 감동을 받는 수많은 사람들에 대한 선한기사를 쓰신다면 조회수가 훨씬 올라갈 겁니다

    2. 기자님 연애뉴스만할것이지
      무슨 사설이 이렇게 많으세요
      선한 연애인 없는일도 많들어쓰는 기자님 잘알쓰세요
      김호중 가수니은 선한
      가수님 입니다~~

    3. 기자님 연애뉴스만할것이지
      무슨 사설이 이렇게 많으세요
      선한 연애인 없는일도 많들어쓰는 기자님
      잘알쓰세요
      글구 연애뉴스 뎃글창 열어놓는게 아니잖아요
      뎃글창닫어세요
      김호중 가수니은 선한
      가수님 입니다~~

    4. 댁은 기자직이 맞나요 ?!
      기자는 남 흠짐내는 직인가요?!
      좋은기자 지식있는 기자 이미지
      나빠지게 하지말고 빨리 사과하고 글 내리세요 김호중님 너무 인성 좋습니다
      인정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