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로 한류 스타 된 김수현
억 소리 나는 수익 벌어들여
부동산 재산만 80억 원에 달해

출처: instagram@soohyun_k216
출처: SBS ‘별에서 온 그대’

2013년 치킨과 맥주의 조합을 탄생시키며, 한국과 중국을 휩쓴 드라마가 있다. 바로 전지현과 김수현 주연의 ‘별에서 온 그대’이다. 당시 김수현은 조선시대에 지구에 떨어진 이후, 400년간 지구에서 살아온 외계인 ‘도민준’ 역을 맡은 바 있다.

당시 김수현은 겉으로는 까칠하지만, 조선 시대에 사랑했던 여인을 400년간 잊지 못했던 순정파 인물을 연기하며 도민준 신드롬을 만들어냈다. 드라마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 ‘별에서 온 그대’가 종영한 이후 ‘민준’이라는 이름은 매년 인기 있는 남자아이 순위에서 TOP5 내에 들어가기도 했다.

별그대를 찍기 이전에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전지현과 함께 톱 한류 스타로 거듭나게 됐다. 이후 그는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였는데, 이를 기반으로 엄청난 부동산 재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현재 명실상부한 스타의 자리에 오른 김수현. 그런 그는 의외로 어린 시절에 내성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고 한다. 이를 본 어머니는 김수현의 적극성을 키워주기 위해, 고등학교 1학년 시기 연기나 웅변 중 하나를 배워보라는 제의를 했다.

이러한 어머니의 제안에 김수현은 연기 학원에 등록하고, 처음으로 연기에 발을 들이게 됐다. 그리고 연세대 연극동아리 학생들과 친해진 것을 계기로, 고등학교 3년 동안 연세대 학생회관에 머무르며 연기 연습을 진행했다고 한다.

김수현은 자신이 연기에 발을 들이기 시작했던 과거를 회상하며, 자신이 연기를 업으로 삼게 된 계기가 공연이 끝나고 무대 인사를 하던 도중 느낀 짜릿함 때문이었다고 이야기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이렇게 김수현은 학창 시절에는 연극 무대에서 활약했는데, 그가 TV를 통해 정식 데뷔를 한 것은 2007년 MBC 일일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을 통해서다. 그의 나이는 당시 스무 살이었으며,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김수현은 데뷔작에서는 그렇게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2012년 작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송삼동’ 역을 맡아 사투리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인기를 얻는다. 그리고 그다음 해에 ‘해를 품은 달’에서 연기 포텐을 터트리며 완전한 스타로 자리 잡았다.

이렇게 스타로 급부상한 그는 막대한 수익을 통해, 서울 성수동의 고급아파트 ‘갤러리아 포레’를 무려 두 채매입해 이목을 끌었다. 그는 2013년 8월 ‘갤러리아 포레’의 고층 호실을 약 40억 2,000만 원에 매입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출처: instagram@soohyun_k216

그리고 김수현은 연이어 2014년 5월 ‘갤러리아 포레’의 다른 동의 호실을 약 30억 2,000만 원에 매입했다. ‘갤러리아 포레’는 내부 시설이 매우 뛰어날 뿐만 아니라, 조망이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많은 연예인이 선택한 주거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갤러리아 포레’의 바로 주변에는 서울숲이 있으며, 영동대교나 성수대교와 가까워 강남 지역과 접근성이 매우 좋다. 또 인근에 한강과 올림픽대로가 있어, 아름다운 조망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접근성과 조망권, 그리고 뛰어난 건물 시설로 인기가 많아 ‘갤러리아 포레’의 매물은 잘 나오지 않는 편이다.

이에 정확한 실거래가가 잘 알려지고 있지 않으나, 2020년 기준으로만 해도 김수현이 40억 원에 매입한 호실은 45억 원 이상으로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30억 원에 매입한 호실은 35억 원 안팎으로 가격이 올랐다고 전해졌다. 이렇게 가격이 오름에 따라 김수현은 10억 원 이상의 시세차익을 얻었는데, 현재는 그 가격이 더 올랐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TV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