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조규성의 활약
조규성에 관심 보이는 유럽 구단들
현재 몸값 및 예상 이적료

출처: 연합뉴스 / instagram@whrbtjd
출처: 뉴스1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16강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조규성, 이강인, 황인범, 김민재 등의 선수가 두각을 발휘하며 한국 축구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그중에서도 조규성(전북 현대) 선수는 당초 황의조 선수를 대체할 후보 자원으로 뽑혔지만, 예선전인 가나전에서 한국 선수 최초로 ‘월드컵 한 경기 멀티골’을 터뜨리며 실력을 발휘했다.

특히 조규성은 187cm라는 큰 키와 체격을 바탕으로 해외 수비수들과의 거친 몸싸움이나 헤딩 경합에서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서 한국 축구팀의 최전방 공격수로 가치를 드러냈다.

출처: instagram@whrbtjd

이처럼 남다른 기량을 나타낸 조규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데, 지난 12월 8일 영국 축구 매체 ‘풋볼365’에서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크게 활약하며 이적시장 가치가 급상승할 11명의 선수를 발표했다.

해당 매체에서는 포지션별로 선수 명단을 선정했는데, 그중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조규성의 이름이 포함되었다. 특히 조규성은 28일 열린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전에서 두 골을 넣었던 것이 높이 평가받았고, 매체는 “조규성이 가나전에서 3분 만에 몰아넣은 두 골로 그동안 손흥민에게만 집중돼 있던 한국 대표팀에 대한 관심을 뺏어 왔다. 그 골들이 조규성의 인생을 바꿀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또한 풋볼365에서는 “조규성의 예상 이적료는 지난달까지만 하더라도 140만 유로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확실히 아니다”라며 그의 가치가 상승했음을 언급했다.

출처: 엑스포츠뉴스

실제로 가나전에서 터뜨린 멀티골뿐만 아니라 경기당 5.3개의 공중볼을 얻어낸 조규성은 무대에서 펼쳤던 좋은 활약을 바탕으로 더 큰 세계로 뻗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해외 축구팀, 특히 유럽 구단들은 조규성을 점찍어두고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 최근 이야기가 나온 팀으로는 스코틀랜드 셀틱, 튀르기예 페네르바체, 프랑스 스타드 렌,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 스페인 발렌시아 등이 언급되고 있다.

조규성 본인 역시 ‘유럽 구단에 관심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유럽 무대에 나가서 부딪혀보고 싶다. 어릴 때부터 꿈꿔왔다”라며 긍정적인 의견을 냈다. 더구나 그는 병역까지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부담이 적다.

출처: 뉴스1
출처: twitter@kleaguenglish

그렇다면 과연 카타르 월드컵 이후 조규성이 세계 무대에서 평가받고 있는 몸값은 어느 정도 될까? 얼마 전 외신에서는 최근 독일 마인츠 05가 조규성에게 관심이 있다고 보도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었다.

마인츠 팀은 현재 이재성이 뛰고 있는 구단이기도 한데, 업계에서는 마인츠가 조규성 영입을 고려하며 이적료로 37억 원가량을 생각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져 나왔다. 월드컵 이전 조규성의 이적료는 한화로 추산했을 때 19억 원 정도였으니 두 배가량 오른 셈이다. 다만 조규성은 아직 특정 구단으로부터 구체적인 연락을 받거나 얘기를 들은 바는 없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월드컵에서 혜성처럼 떠오른 조규성은 축구 실력뿐만 아니라 유명 배우들을 빼다 닮은듯한 잘생긴 외모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월드컵 이전 2만 명에서 현재 274만을 넘긴 상태이다. 조규성이 몸담고 있는 소속팀 전북 현대는 “조규성을 광고모델로 쓰고 싶다는 연락이 쇄도하고 있다”라며 이에 대해 증언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TV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