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
테니스 중 아킬레스건 파열
목발 짚고 행사 참석

출처 : 뉴스라이브
출처 : 뉴스라이브

9일 부산에서 6년 만에 한일상공회의소 회장단 회의가 열렸다. 현재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맡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일본 경제인과 만나기 위해 회의장을 찾았는데, 별안간 목발을 짚고 나타나 화제가 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최 회장은 행사장에 휠체어를 타고 도착한 뒤, 엘리베이터 앞에서 목발로 교체 후 회의장에 들어갔다고 한다. 고바야시 켄 일본 상공회의소 회장은 최 회장을 보고 “괜찮으세요?”라 묻기도 했다고.

출처 : Instagram@papatonybear
출처 : Instagram@papatonybear

최 회장은 이날 오전 SNS를 통해 정황을 설명했다.

최 회장은 왼쪽 다리에 깁스한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올리며 “테니스 도중 아킬레스건이 파열됐다”고 말했다.

이어 “사뿐하게 서브하고 육중하게 착지하는 순간 뚝 하고 끊어지는 소리와 함께 왼쪽 종아리 아래에서 엄청난 통증이 덮쳤다”며 “최근 들어 주말도 없고 시차 적응도 못 하고 돌아다니느라 체력 관리를 너무 못한 거 같아서 모처럼 쉬는 날 테니스를 하겠다고 생각한 것인데 몸이 너무 굳어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도 중요한 행사이니 제 모습이 너무 볼썽사납더라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기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킬레스건 파열 아팠을 텐데 일정 소화하시네요”, “어떻게 테니스를 치다가 아킬레스건이 찢어지지?”, “나이가 나이인지라 치명상일 텐데 경제 살리려고 노력하는 모습 멋있습니다”, “조강지처 버린 업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태원 회장이 부상한 채로 참석한 이번 한일상공회의소 회장단 회의는 한일 무역 갈등에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2018년부터 중단됐다가 6년 만에 재개된 행사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거듭 한일 경제 협력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양국 회장단은 경제 동향과 전망, 산업별 협력 방안 등 최근 양국 상의의 중점 사업들을 논의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TV 랭킹 뉴스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