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화 ‘그린나이트’ 출연한 이주영
함께 출연한 판빙빙이 직접 편지 써서 섭외
이주영에 대해 면밀히 조사했다고

출처 : 웨이보
출처 : 코스모폴리탄

최근 베를린 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돼 프리미어 상영을 선보인 판빙빙과의 퀴어 영화 ‘그린나이트’배우 이주영이 매거진 사진 촬영으로 티 없이 맑은 매력을 선보였다.

이주영 주연 영화 ‘그린 나이트’는 보안 검색대에서 일하는 중국 이민자 김하(판빙빙 분)가 젊고 활발한 초록색 머리의 여자(이주영 분)를 만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이주영과 판빙빙이 주연을 맡았으며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돼 세계인의 시선을 끌었다.

출처 : 그린나이트
출처 : 그린나이트

이주영은 중국영화 ‘그린나이트’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히면서 판빙빙의 자필 편지를 받고 섭외에 응했던 사연을 전했다.

그는 “사실 시나리오를 받고서 결심이 필요했다. 하지만 판빙빙 언니가 제가 지금까지 한국 영화계에서 어떤 배우인지, 어떤 캐릭터를 연기했는지부터 예능 ‘런닝맨’에 나온 모습까지 사전 조사를 정말 많이 하고 꼭 제가 나와줬으면 한다는 편지를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영은 이어 촬영 환경에 대해 “항상 통역가와 함께 소통해야 해서 제약이 많았다”면서도 “나중엔 언어가 통하지 않더라도 판빙빙 언니 눈을 보면서 느껴지는 감정이 있었다. 영화 ‘화양연화’ 같은 공간의 분위기도 몰입하는 데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판빙빙은 이주영과 연기한 이후 “개인적으로 만났어도 사랑에 빠졌을 사람”이라고 극찬했다고 전해지며 이에 이주영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지만 영화를 찍었던 순간만큼은 판빙빙의 캐릭터를 진심으로 사랑했다”며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오랜만에 만나 서로 ‘걸프렌드’라고 칭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영화 ‘브로커’로 ‘제75회 칸영화제’의 공식 초청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영화 ‘그린 나이트’로 ‘베를린국제영화제’의 공식 초청을 받으며 이주영은 2년 연속 세계 3대 영화제에 참석해 세계 영화인들과 함께했다.

한편 과거 맥도날드 라이더를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연출한 단편 영화 ‘문 앞에 두고 벨X’로 부산국제영화제 한국단편경쟁에 초청된 신인 감독이기도 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지역 소식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