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유난희 발언 논란
개그우먼 故 박지선 피부 언급
CJ온스타일 무기한 출연 정지

출처 : Instagram@yoonanhee_ / 스타다큐 마이웨이
출처 : Instagram@yoonanhee_

‘고인 모독 논란’에 휩싸인 쇼호스트 유난희가 처분을 받았다.

지난 18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 광고심의소위원회는 유난희 발언과 관련해 CJ온스타일에 ‘주의’를 의결하고 전체회의에 상정했다.

이날 김유진 위원은 “상품 판매를 위해 유명인의 질환을 공개하고 피부 치료 효과가 없음에도 시청자들을 오도하는 행태가 근절될 필요가 있다. 법정 제재가 불가피하다”라고 밝혔다.

쇼호스트 유난희는 지난 2월 4일 화장품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던 중 “모 여자 개그맨이 생각났다. 피부가 안 좋아 꽤 고민이었던. 이거(판매 화장품)를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라고 발언했다.

출처 : CJ온스타일
출처 : 유희열의 스케치북

실명을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이는 피부 질환으로 고통받다 생을 마감한 故 박지선을 연상하게 했다.

또한 해당 방송에서는 치료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일반 화장품을 ‘그 어떤 피부도 달라질 수 있다’라는 자막으로 설명해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CJ온스타일 관계자 측은 “시청자 정서를 고려하지 못한 방송에 대해 사측에서도 큰 책임을 공감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심각성을 인지 후 다음 날 자막을 통해 사과하고, 유난희에 대해 무기한 출연 정지를 결정했다. 임직원들의 경각심을 높여 다시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게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출처 : Instagram@yoonanhee_
출처 : Instagram@jung__show

유난희도 본인 SNS를 통해 “누군가를 연상케 해서 또 많은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너무 사랑하는 후배였고, 그녀가 떠났을 때 누구보다 마음 아파했던 한 사람이었다. 저 역시 다른 동료분들과 팬분들과 같이 그녀를 사무치듯 그리워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 마음 한편의 그리움이 저도 모르게 방송 중에 아쉬운 감정으로 나온 한 마디가 여러분들에게 상처를 드린 거 같아 무거운 하루를 통감한다”라고 해명했다.

최근 쇼호스트 정윤정의 또 다른 논란이 있었던 터라, 쇼호스트들의 생방송 경각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쇼호스트 정윤정은 지난 1월 현대홈쇼핑 생방송 중 욕설을 했고, 이에 대한 정정 요구에도 뻔뻔하게 대응해 논란이 됐다.

정윤정 역시 현대홈쇼핑 무기한 출연 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8
+1
1

TV 랭킹 뉴스

    2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