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배우 김도건
조여정에게 연기 배워
영화 ‘범죄도시3’ 출연

출처 : Instagram@k.dogeon
출처 : tvN

신예 김도건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는 배우이다.

김도건은 한 인터뷰를 통해 백제예술대학교 재학 시절 배우 조여정의 수업을 들었다고 밝혀 주목받기도 했다.

김도건은 대학 시절을 회상하며 “조여정 선배님은 연기를 가르칠 땐 정말 냉철하고, 다독여 줄 땐 따뜻하셨던 교수님이자 롤모델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여정에게 “나중에 잘 돼서 현장에서 보자”라는 덕담도 들었었다고 전했다.

출처 : Instagram@bigpunch_official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조여정에게 특급 수업을 받은 김도건은 몇몇 유명 배우들이 스타덤에 오르게 된 관례처럼 퀴어영화인 ‘테이블 매너’를 통해 데뷔했다.

파격적인 데뷔로 시선을 모은 김도건은 이후 영화 ‘쎈 놈’에서 액션씬을 무난하게 소화하며 호평받았다.

또한 ‘세상 잘 사는 지은씨2’에서는 귀여운 이미지를, 김동률의 ‘여름의 끝자락’ 뮤직비디오에서는 아련하고도 씁쓸한 모습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연기력을 입증했다.

그리고 지난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소년심판’에서 연화 성폭행 사건의 주동자 중 한 명으로 분해 단순 무식의 캐릭터까지 표현하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출처 : Instagram@k.dogeon
출처 : 뉴스1

주목받는 신예 배우 김도건이 최근에는 영화 ‘범죄도시3’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범죄도시3’는 대체 불가 괴물 형사 마석도가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 리키를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김도건은 극 중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의 막내 형사인 정다윗으로 변신했다.

김도건은 “극 중에서도 막내지만, 실제 현장에서도 막내다. 경력이 적으면 15년, 많으면 거의 30년이 차이가 난다”라며 “형들이 다 잘 챙겨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신다”라고 후일담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특히 마동석에 대해 “부담스러운 자리임에도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형의 모습이 저에게는 우상처럼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도 언젠가는 형처럼 되어 어떤 제작을 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라고 덧붙여 앞으로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0
+1
0
+1
0
+1
0

TV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