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카리나 사과글 게재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목록
‘마루타’ 캐릭터 이름 논란

출처 : 뉴스1

에스파 카리나가 논란에 대한 사과글을 게재해서 화제다.

최근 카리나는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팬들과 대화를 나누던 중 애니메이션 추천을 원하는 팬들의 질문을 받았다.

이에 카리나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약속의 네버랜드’, ‘암살교실’, ‘주술회전’,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하이큐’, ‘사이키쿠스오의 재난’, ‘카케구루이’, ‘최애의 아이’, ‘일곱개의 대죄’, ‘모브사이코’, ‘체인소맨’, ‘귀멸의 칼날’, ‘사이코패스’, ‘스파이 패밀리’, ‘진격의 거인’, ‘아픈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도쿄 구울’ 등 다양한 일본 애니메이션을 추천했다.

이 중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속 캐릭터 ‘마루타’ 이름이 논란이 됐다.

출처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악당 캐릭터인 우지코 다루마의 본명 ‘마루타’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731부대가 인체실험 대상자에게 붙인 명칭이었다.

731부대는 1940년 이후 매년 600여 명을 상대로 생체실험을 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희생된 피해자는 한국인, 중국인, 러시아인, 몽골인 등이 포함된 3천여 명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계속되자, 지난 27일 카리나는 “제가 추천해 준 애니메이션에 이슈가 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됐다. 캐릭터의 이름이 달라 이전에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몰랐던 것 같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어떠한 의도를 가지고 추천해 준 건 아녀서 절대 오해는 없었으면 한다. 앞으로 더 신중한 카리나가 돼 마이들(에스파 팬클럽)한테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 Instagram@aespa_official
출처 : Instagram@aespa_official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논란 있는 작품이라지만 이게 해명까지 해야 하는 일인가?”, “이걸 작가도 아닌 시청자가 해명해야 하냐?”, “저런 건 일일이 찾아가면서 확인하는 게 아니면 놓치기 쉬운 요소들이다” 등 반응을 전했다.

또한 “딱히 불만도 없지만, 회피 안 하고 깔끔하게 인정하는 거 멋있다”, “그냥 애니 추천이라 문제까진 아니겠지만 깔끔하게 짚고 넘어가는 거 팬들 입장에서도 마음 편하고 좋다” 등 카리나의 대처를 칭찬하기도 했다.

한편 카리나가 속한 에스파는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와 LA, 댈러스, 마이애미, 시카고 등 미국 8개 도시와 멕시코시티, 상파울루, 베를린, 런던, 파리 등 월드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2
+1
1
+1
5
+1
2

TV 랭킹 뉴스

    6

      • ㅋㅋ한국은 잘났고? 베트남전에서 민간인 학살하던게 한국인임. 잘난 나라 사람이 다른나라 욕하는건 그러려니 하겠는데ㅋㅋㅋ 뭐 또이또이한 나라 사람이 ㅋㅋㅋㅋ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