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자 외 출입금지’ 김종국
시즌1 마지막 방송 김종국 고백
18층 깊이 막장 속에서 털어놔

출처 : 관계자 외 출입금지

‘관계자 외 출입금지’ 김종국이 탄광의 지하 갱도에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한국조폐공사’, ‘KAI 한국항공우주산업’, ‘청주여자교도소’ 등 매주 다채로운 금지구역을 봉인 해제하는 센세이셔널한 행보 속에 대체불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연출 이동원, 고혜린, 왕성우/작가 김태희/이하 ‘관출금’)가 오늘(27일) 시즌1 마지막 회를 방송한다.

오늘 방송되는 9회에서는 대한민국의 1호 탄광이자 무려 118년의 채광 역사를 끝내고 지난 6월 공식적으로 문을 닫은 ‘화순광업소’에 폐광 직전 입성해, 탄광의 모든 것과 그곳에 인생을 바친 광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봉인 해제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화순광업소의 마지막 신입사원이 된 ‘관출금’ MC 김종국이 광부 일에 최적화된 활약을 펼쳤다고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월에 진행된 ‘화순광업소’ 편 촬영에서 MC 김종국-양세형-미미와 특별게스트 윤두준은 아파트 18층 깊이에 맞먹는 지하 갱도에 들어가 실제 광부들과 채탄 작업을 함께한 바 있다.

당시 캄캄한 어둠과 희박한 산소, 나아가 습기와 더위까지 어우러져 외부 작업에 비해 배로 힘이 드는 작업환경 속에서도 김종국은 ‘운동인’ 특유의 기세로 활약했다.

특히 묵직한 장비를 어깨에 짊어진 김종국은 돌연 “이거 스쿼트네”라며 깨알같이 다리 근육 운동을 시도했고, 이 모습을 목격한 화순광업소 광부는 “아직 할 일 많이 남았으니 힘 빼지 말라”고 경고해 주변을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김종국은 막장에서 31년차 베테랑 광부와 만나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스스럼없이 어울리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김종국은 아직 미혼이라는 베테랑 광부의 말에 급격한 동지애를 드러내기도 했다.

실제로 오랜 솔로 생활로 인해 ‘LA 아내설’, ‘LA 여친설’ 등 장난스런 소문의 주인공이 되고 있는 김종국은 “운동만 하느라 결혼시기를 놓쳤다. 맨날 운동만 하는데 누가 있겠느냐”라고 털어놨다.

또한 막강한 근력, 탁월한 적응력으로 채탄 작업을 마지막까지 야무지게 소화해낸 김종국은 바깥 세상에 나오자마자 모든 리액션을 상실할 정도로 힘든 모습을 보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에 천하의 김종국조차 지치게 만들 정도로 고된 탄광의 세계와, 막장의 깊이만큼 진솔하고 뜻깊은 이야기들이 담길 ‘관출금’ 본 방송이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은 외부인은 다가갈 수도 들여다볼 수도 없는 출입금지구역에 1일 출입증을 받고 입장해 미지에 싸인 금지구역의 이야기를 봉인 해제하는 프로그램. 오늘(27일) 저녁 9시에 시즌1 최종회인 9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TV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