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출신 권민아
채팅 아르바이트에 편취 당해
신체 사진으로 협박 피해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뉴스A

지난 2020년, 그룹 내 괴롭힘을 폭로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AOA 출신 권민아가 최근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폭로 이후 제대로 된 연예계 활동이 없던 그는 아르바이트하게 됐는데, 여기서 1,500만 원가량 사기당했다고 한다.

권민아는 지난 6일, 재택근무에 고수익을 보장해준다는 말에 익명 채팅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이 일은 남성이 있는 채팅방에 여성이 들어가 대화하는 것이었다. 대화하다가 상대방 남성이 ‘선물’ 포인트를 주면, 여성은 포인트를 모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권민아는 하루 만에 800만 원으로 바꿀 수 있는 포인트를 모았고, 바로 업체에 환전을 요청했다. 하지만 업체는 “환전하려면 (권민아의) 등급을 높여야 한다”며 권민아에게 현금 100만 원을 요구했다고 한다.

출처 : 뉴스A
출처 : 뉴스A

환전을 위해 업체에 돈을 보낸 권민아. 그러나 업체는 갖은 핑계를 대가며 추가금을 무려 6차례에 걸쳐 요구했다. “고객님 지금 빨리 (추가금을) 안 주시면 그동안 모은 돈 다 날아간다”며 권민아에게 겁을 줬다.

800만 원을 못 받을까 걱정된 권민아는 추가금을 건넸고, 이렇게 그는 총 1,500만 원을 뜯겼다. 업체는 이후로도 800만 원을 더 요구했다. 하지만 업체의 만행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권민아가 아이돌 출신임을 알게 된 업체는 권민아가 상대방 남성에게 보냈던 다리 사진으로 권민아를 협박했다. 다른 멤버 사진을 보내면 1,500만 원을 돌려주고 사진을 삭제해주겠다는 조건이었다.

출처 : 뉴스A
출처 : 뉴스투데이

권민아는 결국 업체를 고소했다. 그는 업체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에 접수했고, 서울 용산경찰서가 맡아 수사에 나서고 있다. 경찰은 피해가 더 있을 것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권민아는 앞서 중고 거래로 한 차례 큰 사기를 당한 바 있다. 그는 지난달 중고 거래 카페에서 5,000만 원 상당의 명품 브랜드 가방을 구매했다. 판매자는 현금 입금이 아닌 물물교환을 원해 권민아는 5,000만 원어치를 보냈다고 한다. 하지만 판매자는 권민아의 물건만 받고 잠적했다.

권민아는 SNS를 통해 피해 사실을 알리면서 “돈 좀 벌어보겠다고 오만가지 다 알아보고 있었는데 악한 사람들 너무 많다”며 “저 극단적 선택할 것 같다. 너무 무서워요 이제. 저에게만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라며 한탄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문화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