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 레전드 장미란 근황
선수 때와 전혀 다른 비주얼
‘유퀴즈’ 출연해 입담 뽐내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록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록

‘역도 레전드’ 장미란이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화제다.

지난 22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장미란은 ‘115kg’ 선수 시절과 전혀 다른 마른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 장미란은 “길에서 봤으면 못 알아보겠다”라는 말에 “다들 잘 몰라본다. 사실 일부러 뺀 건 어제 하루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날 장미란은 “새벽에 일어나서 운동한 뒤 아침을 먹고, 오전 운동한 뒤 점심을 먹는다. 반복된 일상이 이어진다”라며 선수 시절을 언급했다.

장미란은 중학교 시절, 역도를 시작한 지 열흘 만에 도 대회에서 우승, 6개월 만에 전국 3위에 랭크되는 기적을 일으킨 인물이다.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대한민국 여자 역도에서 유일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다수의 경기에서 딴 금메달만 36개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장미란은 지난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을 시작으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용상 합계 326kg를 들어 올려 국내 여자 역도 선수 최초로 금메달을 따냈다.

또한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는 동메달을 땄으며, 2005~2009년까지 세계 선수권 대회를 제패했다.

15년간 선수 생활을 이어온 장미란은 2013년 공식적으로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장미란 재단’을 설립해 유소년 체육인을 키우고, 은퇴 선수 재사회화를 돕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Youtube@전과자

선수 시절 내내 115kg을 유지했던 장미란은 은퇴 후 자연스럽게 살이 빠져 달라진 모습을 갖게 됐고, 현재 용인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장미란은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당시에도 장미란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이라는 ‘3대 몇 kg이 가능한가요?’에 “백스쿼트는 275kg, 데드리프트는 245kg, 벤치프레스는 잘 안 하고 밀리터리프레스는 105kg까지 든다”라며 녹슬지 않은 실력을 드러냈다.

한편 장미란은 오랜만에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입담을 뽐내 시청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문화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