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출연한 배우 전도연
전설의 ‘황조지’ 여행 사진 설명
“오빠들 힘들 때라 밥 사줬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29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배우 전도연이 출연해 황정민, 조승우, 지진희의 전설의 우정여행에 함께한 비화를 전했다.

일명 ‘황조지'(황정민, 조승우, 지진희)우정 여행 사진은 지진희가 팬 카페에 근황을 남기면서 누리꾼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낚시꾼 조승우’, ‘술톤 황정민’ 등 많은 짤을 양산했다.

앞서 출연한 황정민은 “찍는지 전혀 몰랐다”라며 “아니 이게 왜? ‘왜 따라 하고 왜 좋아하지’라는 생각을 한다”라며 창피하다고 전했었고 ‘술톤’ 사진에 대해 “도연 씨가 저녁을 사줘서 좋아서 활짝 웃었다”라고 회상했었다.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황정민, 조승우, 지진희가 ‘유퀴즈’에 출연하면서 유재석은 “이제 전도연 씨만 출연하면 퍼즐 조각이 완성된다”라며 기대감에 부풀었고 마침내 전도연이 출연하게 되며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전도연은 2003년 개봉한 영화 ‘스캔들’의 촬영지에 일행이 놀러 왔다고 해서 밥을 사줬다며 황정민, 지진희와 같은 소속사였음을 밝혔다.

전도연은 “이때는 다 신인들이셔서 제가 가서 밥을 사줬다. 신나게 맛있게 잘 (드시더라)”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은 황정민의 인터뷰를 토대로 “회를 사주셨다고 들었다”라고 묻자 전도연은 “오빠들은 (무명 생활로) 힘들 때였다. 동생이긴 했지만 저는 그때도 전도연이었으니까 대접했다”라고 비화를 전했다.

서울예전 91학번으로 유재석과 동기인 전도연은 이미 입학 전 CF모델로 데뷔해 주목받는 하이틴 스타였으며 1997년 ‘접속’의 흥행으로 연기를 인정받았다.

이후 ‘약속’, ‘내 마음의 풍금’, ‘해피 엔드’, ‘스캔들 – 조선남녀상열지사’, ‘인어공주’ 등의 흥행 영화에 출연한 전도연은 이 여행으로부터 2년 뒤 영화 ‘너는 내 운명’을 통해 황정민과 호흡하게 된다.

전도연과 호흡을 맞췄던 황정민은 제26회 청령영화상 남우주연상을 받으며 “도연아, 너랑 같이 연기하게 된 건 나에게 기적 같은 일이었다. 고맙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0
+1
0

문화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