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택배기사 수술 소식
입주민이 병원비 모금
100명 넘게 참여해

출처 : 쌍용더플래티넘오목천역

우리 아파트 담당 택배기사가 심장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배송 중 심장질환으로 쓰러진 택배기사를 돕기 위해 한 아파트 입주 주민들이 벌인 행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쌍용더플래티넘오목천역 아파트를 담당하는 한진택배 소속 기사 정순용 씨가 근무 중 가슴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아내 주홍자 씨가 다행히 함께 일하고 있어 즉시 응급실로 간 정 씨는 심장 수술을 받았다.

아내 주 씨는 남편이 수술받는 동안 택배 배송을 기다리는 아파트 단지 주민들에게 일일이 문자 메시지를 보내 상황을 설명했다.

출처 : 쌍용더플래티넘오목천역

“오늘 배송 중 저희 아저씨가 심장이 안 좋다고 하여 응급실에 왔습니다. 지금 심장 수술 중입니다. 부득불 오늘 배송은 못 하게 됐습니다. 조속히 낫는 대로 배송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는 사과문이었다.

소식을 접한 입주민들은 정 씨를 안타까워했다. 그리고 이에 그치지 않고 입주자대표회의 측에서 정 씨의 병원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자며 모금 운동을 벌였다. 정 씨가 쓰러진 지 이틀만이었다.

주민들은 정 씨의 쾌유를 기원하며 너도나도 동참했다. 지난 21일 기준 사흘간 진행된 모금에 주민 107명이 참여해 총 248만 원이 모였다. 뿐만 아니라 주민들은 직접 사업소와 연락해 택배를 찾거나 문자 답장을 통해 응원을 전달하는 등 자발적인 선행도 이어갔다.

출처 : 쌍용더플래티넘오목천역

주민들의 성금과 응원을 받은 부부는 눈시울을 붉히곤 연신 고마워했다고 전해졌다. 아내 주 씨는 인터뷰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도와주고 위로해줘서 큰 힘이 됐고, 세상은 아직 살만 하다는 생각도 든다”고 전했다.

누리꾼들 역시 “평소 기사님 부부의 인성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게 사람 사는 이야기지”, “요즘 흉흉한 소식만 들려오는 와중에 이런 훈훈한 이야기에 가슴이 따뜻해집니다”, “얼른 쾌차하세요”, “이게 ‘진짜’ 명품 아파트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3
+1
27
+1
51
+1
0
+1
0

문화 랭킹 뉴스

    1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