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숍 사건
점주 얼굴에 음료 투척한 남성
영상 공개 후 점주도 비난받아

출처 : 다다를 이야기

최근 경기도 수원의 한 커피숍에서 40대 남성이 20대 남성 점주의 얼굴에 음료를 던지는 일이 생겼다. 음료를 뒤집어쓴 점주는 이 상황이 담긴 CCTV를 언론사에 제보했고, 영상이 공개되자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점주에 따르면 지난 20일 마감을 앞둔 프랜차이즈 카페에 남녀 커플 한 쌍이 들어와 음료 네 잔을 주문했다. 당시 이 커플 뒤로 주문이 네 건이나 밀린 상황이었다.

바쁜 와중에 커플은 점주 앞에서 음료를 4구 캐리어에 담아갈지, 아니면 2구에 담고 하나씩 음료를 들고 나갈지 논의했다고 한다. 이들은 결국 2구 캐리어에 담아간다고 했는데, 점주는 두 사람 중 여성이 반말로 요청했다고 주장했다.

출처 : 다다를 이야기

미리 4구 캐리어를 준비하던 점주는 ‘이제 마냥 친절하게 대하고 싶지 않아서’ 들고 있던 4구 캐리어를 던진 다음 2구 캐리어를 꺼냈는데, 이 모습을 본 남성이 “손님 앞에서 그렇게 던져도 되나?”고 물었다.

그러자 점주는 “그거는 제 마음입니다”라고 답했다고 한다. 남성은 점주 대답에 화가 났는지 손에 들린 유자 스무디를 점주 얼굴에 투척했다.

점주는 언론사와 인터뷰하며 ‘손님들이 많이 몰려 있다 보면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던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충분히 오해할 수 있지만, 차라리 (불편함을) 말로 해 주셨다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점주는 경찰에 남성을 신고하며 “가해자가 확실히 처벌받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출처 : 다다를 이야기

이후 나흘 뒤 수원중부경찰서는 점주를 불러 조사한 뒤 가해 남성도 폭행 혐의로 피의자 조사했다.

‘서비스직 종사자들에게 손님들이 막대해서는 안 된다는 걸 알리고 싶다’며 영상을 제보한 점주. 그러나 누리꾼 반응은 목적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갔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과실의 경중이 다를 뿐, 기분 나쁜 티 내며 내 눈 앞에서 물건 던지는 직원 보면 나 같아도 속으로 던지고 싶긴 할 듯”, “손님이 더 큰 잘못을 했지만 점주도 잘한 건 없다”, “그거 얼마나 밀렸다고 손님 대답을 못 기다림? 저 정도 마인드면 장사 오래 못함”, “손님이 이상한 점주한테 잘못 걸렸다” 등 점주를 질책했다.

일부는 “상대방이 아무리 기분 나쁘게 했어도 직접적으로 음료를 던지는 손님이 더 이상하다”, “폭력은 안 돼요”, “손님이 선 넘었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7
+1
2
+1
4
+1
4

문화 랭킹 뉴스

    44

    1. 손님편 드는사람은 보느눈이 360 도 이고 사장님 편은 정상적인듯~
      옆으로 팍던진것도 아니고 이걸 보고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서비스직을 해본적도 없는 생활속 갑인사람들뿐일듯ㅡㅡ
      참 우리나라 의식이 이러니~맨날 소상공인만 욕먹는거지모~~사리분별이 안되는 사람들이 더많으니

    2. 손님의 직접적 가해는 물론 큰 잘못이지만….
      장사하는 사람으로써 점주의 행동도 비난받을 만
      합니다.
      성질대로 할거면 업종을 바꾸던 고객을 직접 대하는 업은 하지 말아야죠..!!

    3. 팩폭 하나 던짐.. 점주가 인터뷰한 내용에 충분히 오해할수 있지만 말로 해결하면 좋았을 것이라는 말이 있는데, 점주가 트레이 던지고 남자 손님은 그렇게 손님앞에서 던져야 하느냐 라고 물음…그런데 대답이 죄송합니다..기분이 상하셨다면 더ㅣ송합니다..이런게 아니고, 던지는건 내마음이다~이 ㅈㄹ 하니 이 사단이 나지… 뭘잘했다고 기자를 부르고 지랄인지 ㅡㅡ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