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시즌2 캐스팅 공개
제작비 약 1,000억 원 투입
배우 출연료는 미포함 금액

출처 : 넷플릭스

2021년 전 세계를 휩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시즌2 출연 배우가 공식 발표됐다. 임시완·강하늘·박성훈·양동근 등 검증된 연기력을 지닌 배우가 대거 출연해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그동안 넷플릭스 측은 출연진과 제작 일정 및 촬영 여부에 대해 철저히 함구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이번 캐스팅 알림과 더불어 오는 2024년 중 공개를 목표로 곧 첫 촬영에 돌입한다는 소식도 알렸다.

이에 시즌2 제작비에도 관심이 쏠렸다. 업계에 따르면 이번 시즌2에 들어가는 제작비만 무려 약 1,000억 원대라고. 그리고 이 제작비엔 배우들의 출연료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한다.

출처 : 오징어게임
출처 : 오징어게임

앞서 시즌1은 회당 22억 원이 투자됐으며, 전체 제작비는 200억 원에 달한다고 알려진 바 있다. 시즌1의 성공에 힘입어 제작 규모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전 시즌보다 5배나 많아진 제작비에 누리꾼들은 벌써 “얼른 보고 싶다”, “이번엔 어떤 연출이 나올까” 등 설렘을 보였다.

거액의 제작비가 들어가는 만큼 추후 공개 뒤 시즌2가 불러올 경제 효과에도 기대가 실렸다.

선풍적인 인기를 끈 시즌1 관련 상품은 당시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 대회 참가자 456명이 착용한 패션 브랜드 ‘반스’의 ‘화이트 슬립’ 운동화는 방영 이후 매출이 7,800% 급증했다.

서바이벌 게임 중 하나로 등장한 ‘달고나 만들기’로 달고나도 먹거리 시장에서 급부상했다. 편의점 CU는 단종됐던 ‘작아도 달고나 캔디’를 재출시할 정도였고, 오징어 게임 관련 레트로 상품인 쫀드기, 꾀돌이, 밭두렁도 덩달아 매출이 증가했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무엇보다 넷플릭스의 수익이 조명됐다.

2021년 3분기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에 힘입어 매출 74억 8,000만 달러(한화 약 9조 6,300억 원)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16% 성장한 수치다. 증가한 유료 가입자 수도 438만 명을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4월 윤석열 대통령과 만나 향후 4년간 K콘텐츠 산업에 25억 달러(약 3조 3,000억 원) 투자를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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