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째 논란 중인 전효성 발언
데이트 폭력에 대한 소신 인터뷰
악플 계속되자 전효성이 택한 방법

출처 : Instagram@superstar_jhs

전효성이 계속된 악플에 택한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업데이트된 전효성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고, 이는 어마어마한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글에는 최근 생긴 것으로 보이는 전효성 유튜브 채널 가이드라인이 캡처돼 공개됐다.

전효성 유튜브 영상에 모바일로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해당 가이드라인을 읽어야 넘어가는 기능이 생겼다.

가이드라인에는 ‘정중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보이시기 바랍니다’, ‘허위성, 악의적인 댓글은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출처 : Youtube@전효성 JHS
출처 : Youtube@여성가족부

이에 누리꾼들은 “악플에 진짜 많이 시달린 듯”, “전효성 맘고생 많이 했나 보다”, “오죽했으면..”, “아직도 악플이?”, “아무리 전효성이 마음에 안 들어도 좀 심했다” 등 반응을 전했다.

전효성은 지난 2021년 여성가족부에서 데이트 폭력과 관련된 영상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영상에서 전효성은 “어두워지면 집에 들어갈 때마다 ‘내가 오늘도 안전하게 살아서 잘 들어갈 수 있을까?’란 걱정을 항상 한다”라고 발언했다.

이어 “모두가 자유롭게 자기 생각을 잘 말하고, 다니고 싶을 때 다니고, 사랑하고 싶을 때 사랑하고, 헤어지고 싶을 때 헤어질 수 있는 자유가 있는 사회가 안전한 사회가 아닐까 생각한다”라며 데이트 폭력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출처 : Instagram@superstar_jhs
출처 : Instagram@superstar_jhs

이후 남성 중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전효성의 발언이 비난받았다.

당시 일부 누리꾼들은 “얘도 페미네. 왜 오바 떠냐”, “피해망상 있냐.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 중 한 곳인 한국에 살면서…”, “데이트 폭력 말한 건 문제 없는데 ‘살아서 돌아갈 수 있을까?’는 뭐야” 등 반응을 전했다.

현재까지도 일부 누리꾼들은 전효성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 “밤이 무서우셨을 텐데 퇴근은 괜찮으셨나요?”, “밤에 촬영한 것 같은데?”, “교복 입으면 밤길에 위험해요” 등 조롱 섞인 댓글을 남기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7
+1
11
+1
4
+1
17
+1
3

지역 소식 랭킹 뉴스

    30

    1. 본질을 파악하고 욕을해라.
      니들 여동생이나 딸,조카들이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생각해봐라.너희들은 더할걸.데이트폭력으로 여성분이 죽었다는 기사는 왜 안보냐?

      • 놀구있네.뭔 본질을 파악해? 그럼 남자는 데이트 폭력 당하거나 스토킹 살해 당하는 사람없어? 쉴드 쳐줄걸 쳐야지. 헛소리 해서 욕먹는건 자업자득일뿐

        • 여성가족부 주최하에 인터뷰다
          그럼 거기서 피해자가 잘못이다 말하니?
          일이잖어 그리고 여자도 스토킹하고
          사생팬도 있고 집착에 범죄하는 사람들 않지
          누가 걔네들 잘못 안했다고하니
          별 그지같은 발언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피해의식 운운할껀 아니지 담배핀다고 폐암 다 걸리는것도 아닌데 왜들 오바해 그런거잖아

        • 기사만 보면 성별을 특정하지 않고 말한 거 같은데 ㅡ
          실제로는 여성이라고 지칭 한건가요 ?
          “모두가 자유롭게 자기 생각을 잘 말하고, 다니고 싶을 때 다니고, 사랑하고 싶을 때 사랑하고, 헤어지고 싶을 때 헤어질 수 있는 자유가 있는 사회가 안전한 사회가 아닐까 생각한다”라며 데이트 폭력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 병신이냐?? 그럼 니 형 동생 아버지가 고유정한테 당했다고 생각해봐 니는 가만있겠냐?? 근데 그렇다고 대한민국을 싸잡아서 저렇게 이야기하진 않잖아;;;

      • 핀트에 어긋나네 데이트폭력에 대해 말한건 다들 이해함 그런 쓰레기같은 사람들은 남자든 여자든 있음
        근데 치안률 좋은 한국에서 오늘도 밤에 잘 들어갈수있을까?? 이게 너무 갔다는거지 않을까

      • 당신이나 본질을 파악하고 쉴드쳐ㅋ 전효성이 욕쳐먹은 가장 큰 이유는 베이글이니 뭐니 하면서 노출로 돈 다 벌어먹었는데 시크릿 해체하니 이제 나이도 있고 하니 뭔로 돈벌어 먹어볼까 하다가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해준 행보와는 정 반대인 페미에 붙어서 그런거야.알고 쉴드쳐라 좀 으이구.. 저 밤길 위험하다 드립이랑 뭐 환경이니 뭐니 등등 헛소리 찍찍 할 때 저렇게 욕쳐먹을 생각도 안하고 저딴소리 했다? 그럼 지능이 아예 0인거지
        그리고 애초에 범죄율을 0으로 만드는건 전 세계 어디에서도 불가능해.. 범죄율 0인 나라 있으면 1개만 대봐

      • 뭔소리야. 님이 본질을 파악 못하신 것 같은데?

        본질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에서, ‘살아서 돌아갈 수 있을까?’ 같은 피해망상에 남성혐오적인 발언을 했다는거잖아요.

        제발 본질 파악좀 하세요

      • 그래서 그거하고 안전하게 살아서 돌아갈수 있을까 하고 뭔 상관인데 데이트 폭력하고 아무런 관련 없는 발언하고 마치 남자들을 잠재적 범죄자로 매도 해놓고 욕 안 먹을꺼라 생각하는게 웃긴거지 그냥 저정도면 누가 대사 써준게 아니면 페미라는거 공개 인정 한거지 대본 써준거 읽는거라고 해도 대가리가 정상이라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중에 하나인 대한민국에서 이게 맞는 말이냐?

      • 차라리 익명으로 쓰지..
        언냐가 남자인척 애쓰는게 안쓰럽다ㅋ
        여자도 남자도 피해자가 될수있고 가해자도 될수있다
        오로지 여자만 피해자인척 조작 선동하는게 역겨운거지
        피해입는 여자들에 무관심한게 아니다
        너같은 버러지들때문에 패미혐오만 늘어난다

    2. ㅋㅋ 우리 나라에서 길가다 폭력및 살해로 죽는 확률이 높을까 교통사고 및 자연재해 로 죽는 사람이 많을까? 살아돌아갈수있을까?? 어느걸말하는거냐?

    3. 보이지않는 인터넷 세계라고 인격파탄의 ,악한 말로
      한 개인을 무책임하게 살인한 분들에게 고합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저는 경험했구요.

    4. 이게 욕처먹을 만한 일인가
      쓸데없이 남일에 관심이 많은 건 물론
      폐미거리면서 확대해석에 피해망상증 지린다 너넨 ㅋㅋ
      무슨 짓을 해도 욕할 샛기들은 왜 사는거냐 살인마들
      쓸데없이 댓 쓸시간에 뒤지는게 더 낫겠는데 너넨
      어떻게 가망자체가 없냐 인간들은ㅋ
      인생이 가엽누

    5. 밑에 댓글단 너네! 니들이 데이트 폭력 당할 거라고 생각하고 지껄이는 거지? 여자들은 늘 피해입을 수 있다는 생각을 달고 살아 니들은 살면서 내가 살인이나 폭력을 당할 거라고 생각하면서 사니?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