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자율주행 칩
삼성에 수탁생산 확정
이재용·머스크 직접 회동 결과

출처 : Forbess

최근 한국경제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미국 전기차 ‘테슬라’가 차세대 자율주행 칩 ‘HW 5.0’를 삼성전자에 반도체 수탁생산(파운드리)할 방침을 사실상 확정했다고 한다.

HW 5.0은 테슬라가 반도체 설계 역량을 집중해 개발 중인 신형 자율주행 반도체로, 2~3년간의 생산과 테스트를 거쳐 테슬라의 상위 차종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부문이 확장하는 기회는 이재용 회장이 직접 따냈다고 한다.

재계는 이재용 회장이 직접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를 만나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제시해 설득에 성공했다는 후문이다.

출처 : 삼성전자

앞서 지난 5월, 이재용 회장은 미국 출장길에서 여러 미국 거물 IT기업 CEO를 만나고 돌아왔고, 이 중엔 머스크 CEO도 포함돼 있었다. 당시 이 회장은 후드티에 청바지를 입고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때 이 회장이 가격, 서비스 등에서 파격적인 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4㎚ 등 최첨단 공정 수율(전체 생산품 중 양품의 비율)을 대만의 TSMC와 비슷한 수준인 75%까지 끌어올리며 HW 5.0 파운드리 수주에 나설 기반을 마련된 상태였다.

한편 이 소식이 전해진 19일 삼성전자의 주가는 전날 대비 0.42% 포인트 떨어진 7만 1,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6
+1
10
+1
5
+1
1
+1
0

경제 랭킹 뉴스

    4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