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ETA’ 뮤직비디오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
14 프로 모델로 촬영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 Get Up’이 21일 발매되며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A’ 뮤직비디오도 베일을 벗었다. 이 뮤직비디오는 애플과 협업해서 만든 영상이라 알려져 더 높은 관심을 받는 중이라는데.
해당 뮤직비디오는 뉴진스 멤버들이 파티에서 공연하는 중, 친구의 남자친구가 낯선 여자에게 다가가는 장면을 목격하는 걸 시작으로 뉴진스만의 퍼포먼스와 참신한 모습들이 담겨 있다.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의 모든 장면은 ‘아이폰 14 프로’로 촬영됐다고 한다. 애플의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실제 뮤직비디오 속에는 아이폰을 들고 멤버들을 촬영하는 신우석 감독, 친구의 남자친구를 촬영하는 해린의 모습이 담기기도 했다.

뉴진스의 댄스 퍼포먼스는 아이폰14 프로의 액션 모드로 담아냈고, 시네마틱 모드를 활용해 깊이감 있는 영상미를 구현했다. 또 스토리상 뉴진스 멤버들은 친구의 남자친구를 아이폰으로 찍어 친구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뉴진스와 손잡은 애플은 “아이폰14 프로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뉴진스의 신곡 ETA의 스토리, 퍼포먼스, 스타일링 등 다양한 매력을 풍부하게 담아냈다”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애플은 포털 사이트와 각종 SNS를 통해 뉴진스와의 협업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이 사실을 접한 누리꾼들은 “뉴진스랑 아이폰이랑 잘 어울림”, “뉴진스 뮤비에 갤럭시가 나왔다면 너무 PPL 같았을 텐데, 애플이랑 콜라보 잘한 듯”, “힙하다”, “나도 아이폰 14 프로인데 오늘부터 영상 찍어봐야 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ETA’ 뮤직비디오는 메가 히트곡 ‘디토 Ditto’와 ‘OMG’로 호흡을 맞췄던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 작품이다. 미니 2집 ‘겟 업’의 음반 선주문량은 172만 장을 돌파하며 데뷔 1년 만에 세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