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대표팀 첫 혼혈선수 발탁
그 주인공은 케이시 유진 페어
월드컵 참가국 중 최연소 등극

출처 : KFA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 대표팀이 오는 20일 열리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담금질에 한창이다.
지난 10일 출국해 현지 베이스캠프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표팀. 많은 이들이 이번 월드컵에 큰 기대를 갖는 이유가 있다.
김정미(현대 제철)를 비롯해 조소현(토트넘 홋스퍼FC 위민), 지소연(수원FC 위민) 등 일명 ‘황금세대’가 주축이 돼 호성적을 노리고 있기 때문.

이러한 기대 가운데 축구 팬들의 시선이 이색 이력을 가진 한 선수에게로 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혼혈 선수인 ‘케이시 유진 페어(PDA)’.
그동안 다른 국가의 경우 외국인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귀화시키거나 혼혈 선수를 자국에 데려와 전력 강화를 시도해 온 바 있다. 반면 한국 축구는 ‘순혈주의’라고 불릴 만큼, 남녀를 불문하고 한국인만 기용했다. 그런데 이번 월드컵에서 그 벽을 부수고 첫 혼혈 선수가 탄생하자 모두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있다.

미국에서도 주목하는 페어
태극마크 달고 월드컵 향해

출처 : 뉴스1
출처 : Instagram@caseyphair_

지난 10일 대한축구협회(KFA)는 여자 월드컵 출전을 앞두고 여자 축구 대표팀 최종 소집 훈련 명단 31명을 발표했다.
KFA는 이번 소집을 통해 5명을 새롭게 발탁했는데, 이 중에는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페어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로써 페어는 한국 축구사상 여자 월드컵 최종 명단에 든 최초의 혼혈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2007년생인 그는 압도적인 피지컬과 저돌적인 돌파 능력, 득점력을 두루 갖췄다. 현재 미국 명문 유소년 팀인 PDA에서 활약하고 있는 것은 물론 지난해 3월 미국 U-15(15세 이하) 여자 축구 대표팀에 소집되는 등 미국에서도 촉망받는 선수다.

태극마크 달고 트로피 드는
꿈에 한 발짝 다가서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이처럼 대표팀에 한 번 이름을 올린 바 있는 페어.
그러나 FIFA 규정상 성인 대표팀 소속으로 A매치에 출전한 바 없기에, 이번 월드컵 무대에서 태극마크를 달고 뛰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무엇보다 한국을 대표로 뛰길 바라는 꿈을 가진 페어의 의지가 엿보이는데, 그는 “언젠가 한국 여자 대표팀 선수가 돼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같은 꿈의 첫 번째 단계인 태극마크와 월드컵 행이 현실화된 셈. 다만 아직 어린 나이가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시선도 존재한다.
실제 이번 여자 월드컵에 출전하는 총 736명의 선수 가운데 페어가 가장 어리다. 이를 두고 벨 감독은 “능력만 보여준다면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며 “어린 선수도 좋은 인상을 남긴다면 월드컵 명단에 충분히 들어갈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페어의 태극마크 발탁에 앞서 영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장대일이 1998 프랑스 남자 월드컵을 앞두고 태극마크를 달은 바 있다. 하지만 본선 경기에서 뛰지 못했기에, 페어가 1분이라도 그라운드를 밟을 경우 월드컵 무대를 누빈 한국 최초의 사례로 이름을 남기게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지역 소식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