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년 만에 굴욕적인 패배
리버풀 전통 참여한 베르호스트
억울함 호소에도 팬들은 싸늘

출처 : goal.com

지난 6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2022-23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에서 만난 리버풀을 상대로 0-7 대패했다. 특히 맨유는 전반 코디 각포에 첫 골을 내준 뒤 후반에만 무려 6골을 내리 허용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줬는데, 일주일 전 리그컵(카라바오컵) 우승을 차지한 모습은 찾아보기 힘든 경기였다.

게다가 맨유의 최대 라이벌인 리버풀에게 128년 만에 당한 굴욕적인 패배로 팬들은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그런데 경기 종료 이후 뜻밖의 논란이 터진 것. 맨유의 한 선수가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을 한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인데, 과연 해당 선수는 누구일지 그리고 어떤 행동을 한 것인지 알아보자.

리버풀 승리 의식 따라한
맨유에 선수에 비난 봇물

출처 : liverpoolfc
출처 : talksport

사건의 발단은 리버풀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영상이었다. 해당 영상은 선수들이 경기 전 입장하는 모습이 담겼는데, 리버풀 선수들이 승리를 다짐하기 위한 의식 중 하나인 ‘여기는 안필드(This is Anfield)’ 간판을 손으로 터치하는 장면이 있었다.

그런데 맨유의 장신 스트라이커 부트 베르호스트가 뜬끔 없이 ‘여기는 안필드’를 터치한 것. 이를 본 맨유 팬들은 리버풀 팬 출신이었던 베르호스트가 리버풀 선수만의 의식에 참여했다는 것에 분노했는데, “처음부터 10대 12로 싸운 것이나 마찬가지다”라고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 같은 논란이 계속되자 베르호스트는 SNS를 통해 “리버풀 선수들이 평소 하던 의식을 방해하려고 간판을 건드렸다”고 해명에 나섰다. 이어 “버질 반 다이크가 늘 이것을 터치하는 걸로 알고 있어 경기 전 그의 멘탈을 흔들어 놓으려 한 것이다”며 “어린 시절 나는 FC 트벤테를 지지했다. 지금은 선수로서 맨유를 지지하고 헌신하고 있으며, 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덧붙였다.

과거 리버풀 팬이라 밝힌
영상이 논란되기도

출처 : talksport
출처 : elcomercio
출처 : teamtalk

베르호스트의 해명에도 팬들의 의심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과거 그가 리버풀의 팬이고 고백한 영상이 여럿 존재하기 때문인데, 팬들은 베르호스트를 향해 “맨유를 떠나야만 할 것이다”, “어떻게 안필드 간판을 만질 수 있느냐”, “당장 계약 종료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네덜란드 국가대표 출신인 베르호스트는 2012년 FC 에먼에 입단하며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어 헤라클레스 알멜로, AZ알크마르, 볼프스부르크 등에서 활약했는데, 2022년 번리 유니폼을 입으며 EPL에 입성했다. 그러던 중 지난 겨울 이적 시장에서 에릭 텐하흐 감독이 베르호스트를 6개월 단기 임대로 직접 영입해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지역 소식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