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만에 우승한 흥국생명
기록으로 본 월드클래스
김연경의 뼈 있는 우승 소감

출처  :뉴스1

흥국생명이 무려 15년 만에 V리그 여자부 정규 리그 1위를 확정했다. 이는 15일 경기도 화성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3시즌 IBK기업은행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완승을 거두며, 승점 79점(26승 9패)을 따냈기 때문. 이에 남은 경기와 무관하게 2위 현대건설을 따돌린 채 1위를 확정했다.

이로써 흥국생명은 4년 만에 챔피언결정전 직행 티켓을 확보하게 됐는데, 이 기세를 몰아 구단의 5번째 우승이자 4번째 통합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이번 흥국생명의 활약상은 올 시즌 V리그에 복귀한 ‘배구여제’ 김연경의 역할이 단연 컸는데, 그는 IBK기업은행전이 끝난 뒤 팀이 1위할 수 있었던 이유를 밝혀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조기 우승 확정에는
김연경 리더십이 큰 힘

출처  :뉴스1
출처  :뉴스1

정규리그 1세트를 남겨둔 상황에서 조기 1위가 확실시되는 순간 모두의 시선은 김연경에게 쏠렸다. 지난 시즌 6위에 그쳤던 흥국생명이 불과 1년 만에 달라진 모습으로 정상에 올랐기 때문인데, 이는 오랜 해외 생활을 마무리한 뒤 올해 친정팀에 복귀한 김연경 효과라 볼 수 있다.

35세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월드클래스 실력을 뽐냈는데, 이번 시즌 1333개 공격을 퍼 부은 것은 물론 공격 효율 및 성공률은 각각 37.3%, 45.76%로 리그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공격뿐 안이라 수비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자랑했는데, 리시브 효율 역시 46.8%로 리그 전체 9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흥국생명은 김연경을 등에 업고도 초반 위기를 맞이하곤 했는데, 2위로 순항하던 중 구단이 돌연 권순찬 감독을 경질해 팀의 분위기가 한순간 무너진 바 있다. 당시 김연경은 팀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는가 하면 동료 선수들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도맡아 팀이 흔들리지 않도록 한 것이다.

1위 확정되자 가장 먼저
떠오른 사람은 권순찬 감독

출처 : KOVO
출처 : KOVO
출처  :뉴스1

이처럼 이번 흥국생명의 정규 리그 우승은 김연경이 만든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1위를 확정한 것에 대해 그는 “개막 전엔 1등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 의문이 많았다. KOVO컵과 정규 시즌 초반 잘했지만, 분명히 고비가 있을 것이라 생각해 2위를 수성하며 승점 관리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인물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는데, 다름 아닌 권순찬 감독이었던 것.

김연경은 “권순찬 감독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감독님이 덕분에 비시즌부터 잘 준비할 수 있었고, 그렇게 만들어 주셔서 이런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감독님이 경질되고 누구보다 힘들어했는데, 모두가 버티고 힘든 순간을 잘 이겨낼 수 있었다”고 권순찬 감독의 이름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제 챔프전에 상대할 한 팀만 준비하면 된다.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냈으면 좋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0
+1
0

지역 소식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